중앙도서관은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비스 등 이용자들과 항상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두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SNS서비스 이외에도 중앙도서관을 이용할 때마다 각종 정보를 문자서비스(SMS서비스)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연락처는 반드시 uDRIMS에 정확하게 등록해야 문자서비스를 원활히 받으실 수 있습니다.이용자를 위한 SMS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반납 및 연체 / 장기연체

  도서반납예정일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다 더 손쉽게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이나 문자로 다가오는 대출책의 반납예정일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반납예정일 3일 전, 1일 전/반납예정일 1일 후, 5일 후, 15일 후) 

  

  미납된 도서의 반납예정일이 30일 이상 경과된 경우, ‘장기연체’로 추가 제재를 받습니다. 장기연체에 따른 반납독촉 및 공지 또한 메일, 공고문 외에 문자로 안내받습니다. (반납예정일 30일 후부터 15일간 365일 간 발송)

 

□ 예약도서

예약한 도서의 도착통보 및 예약취소와 같은 예약도서 상태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구입신청자료
희망도서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구입신청 자료의 상황(취소여부 포함)을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희망도서 도착안내 연락을 받을 경우! 문자도착 당일 오후나 익일 오전에 꼭 예약을 해야만 원활하게 해당 도서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자료실에서 자료검색 시, 소장처나 위치를 본인의 휴대전화로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분관대출, 원문복사 등의 서비스 상황을 문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된 도서의 예약통보 등 필요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업데이르 할 예정입니다. 중앙도서관은 빠르고 정확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담당 :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팀원 신선영, Tel.2260-345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