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을 위한 서비스 안내 2 :  재직교수저서 구입 제도

 

 

 중앙도서관에서는 교수님을 위하여 여러 가지 특화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교수님들께서 이용하교 계시지만, 그래도 모든 분들이 잘 알고 계신 것은 아닌 듯합니다. 서비스의 이용 확대를 위하여 그 몇 가지를 시리즈 형식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호의 <교수연구도서 구입 제도>에 이어 이번호에는 <재직교수저서 구입 제도> 안내합니다.


  교수님들께서 열심히 연구하시고 그 결과물을 모아 출판하게 되면, 중앙도서관에서는 그 도서들을 <재직교수저서 구입제도>를 통하여 구입하게 됩니다.

중앙도서관에서 도서를 구입할 때는 매년 일정 할인율을 적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재직교수 저서인 경우, 서점을 통해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교수님에게 구입하는 형태이므로 정가에 구입하며, 중앙도서관에서 5부, 경주도서관에서 5부 이렇게 총 10부를 구입합니다.

연구도서와 마찬가지로 대상은 본교 전임교원이며, 저서 뿐 아니라 번역서의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구입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새로 출판된 책을 10부 청구서와 함께 중앙도서관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5부는 경주도서관으로 발송하게 되며, 각각 서울과 경주에서 도서대금을 입금하게 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딱 두 가지입니다. 

1) 동국대학교 출판부, 역경원에서 출간된 경우 제외

2) 본교 소속 전임교원의 공저/공번역서일 경우 1인만 신청 가능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보시면 <동국컬렉션>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동국대학교에서 구축한 콘텐츠 즉, 동국대학교 소속 학과나 연구소에서 나온 정기간행물들이나 동국대학교에서 수여된 석·박사 학위 논문들을 말합니다. 그리고 동국대학교 출판부, 역경원 등 우리학교 소속 기관이나 단체에서 발행된 모든 도서와 현직 교수 저서들을 모아 <동국지적소산물> 카테고리에 넣었습니다.

납본된 책은 2부는 별도로 모아 영구보존 처리하고, 3부는 이용자 열람용으로 제공됩니다.

교수님들의 저작물은 소중한 동국의 지적 소산물이 되므로 새로 자료가 나오면 바로 연락주세요~!!!

(담당: 윤주영 2260-344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