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을 위한 서비스 안내  1 :  교수연구도서 구입 제도

 

 

중앙도서관에서는 교수님을 위하여 여러 가지 특화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교수님들께서 이용하고 계시지만, 그래도 모든 분들이 잘 알고 계신 것은 아닌 듯 합니다. 서비스의 이용 확대를 위하여 그 몇 가지를 시리즈 형식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연구도서 구입에 관해 알아볼까요?

중앙도서관에서 도서 구입은 여러 경로로 신청이 됩니다.

수업에 필요한 강의교재 및 지정도서, 학과추천도서, 희망도서, 선정도서...등등.

이렇게 신청된 도서들은 매년 입찰을 통해 선정된 도서구입 업체에 주문이 나가고, 그 업체를 통해 입수되고 있습니다.  

국내도서의 경우는 필요한 자료가 있는 경우 희망도서로 신청하시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일주일 이내에 대출까지 완료됩니다. 하지만 외국도서의 경우 최소 2주에서 4주 가량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수님들께서 연구를 위해 급하게 자료가 필요한 경우엔 어떻게 할까요?

또,  연구년을 맞아 해외에 체류하시다가 그곳에서 드물게 발간되는 자료를 보게되셨습니다. 일반 서점에서는 유통이 잘 되지 않는 자료입니다.  이럴 때는?

희망도서로 신청을 했는데, 품절도서라 구입이 불가하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해외 개인서적상에서는 구입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아, 이런 거 좀 사주면 안되나?

이런 상황에 대비하여 중앙도서관에서는 교수연구도서 구입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행 대상은 본교 전임교원에 한하며, 국내도서 및 중앙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도서는 제외됩니다.

예산에 한계가 있으므로 인문/사회 분야는 1회당 50만원, 자연 분야는 100만원으로 액수의 제한이 있습니다.

 


  그럼 구입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학교에서 발급받은 법인카드로 해외도서를 주문하신 후 자료가 도착하면 거래명세서와 책을 도서관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도서는 오전에 입수되면 오후에, 오후에 입수되면 다음 날 오전에 바로 대출하실 수 있게 우선 정리하며

도서 대금은 결재를 통하여 법인카드 계좌로 입금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다음의 딱 두 가지입니다.  

1) 중앙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도서인지 확인

2) 학교 법인카드로 대금 결제

※간혹 산학협력단에서 과제 카드로 받으신 법인카드로 구입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산학협력단은 학교와 별개의 법인이거든요 )


혹시 연구도서 구입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 윤주영  2260-344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