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탄생한 IF(Information Forest) Zone은 교육과 학습, 문화와 교류가 있는 첨단 디지털 공유 공간으로, 정보의 숲을 형상화하여 각 코너를 구성하였습니다. 들어오셔서 자리 배정은 했는데 어떤 코너들이 있는지 궁금하셨죠?

 

 가이드 맵을 살펴보면 확실히 달라진 점을 알 수 있습니다.  IF Zone에는 이전 멀티미디어실과 다르게 다양한 코너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선 각 코너를 신청할 수 있는 자리배정 코너입니다. 이곳에서 신청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저번 시간의 자리배치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IF Zone의 각 코너 별 소개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정보교육실 / 정보탐색코너

 

 

 

 

 

 가장 먼저 살펴 볼 곳은 일반적인 PC 이용이 가능한 정보교육실과 정보탐색코너 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사용하는 곳도 바로 이곳입니다. 과제를 하거나, 인터넷 서핑 등 개인적인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특히 정보교육실은 따로 칸이 설치되어 있어 수업을 진행하거나 행사의 목적으로도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다른 이용교육이 예약되어 있지 않다면 평상시에는 일반 학생들도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미디어감상실

 

 

 

 미디어 감상실은 DVD등 자료를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큰 화면과 안락한 소파, 쿠션이 함께 있어 과장 조금 보태면 흡사 영화관에 온 것 같다는 착각마저 들 지경! 옆 사람의 영화소리가 들릴까봐 걱정되신다고요? 걱정 마세요. 헤드셋으로 온전한 나의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인원은 최대 두 명까지 가능합니다. 긴 공강 시간에 지쳤다면 몸과 마음이 가볍게 올 수 있는 미디어감상실에서 영화 한 편 어떤가요?

 

프리젠테이션룸

 

 

 

 

 

 PT장비가 갖추어져 더욱 유용한 프리젠테이션룸입니다. 프리 라이더는 저리 가라! 각종 팀플에 시달릴 때, 이곳으로 들어와 팀원과 함께 작업하면 무임승차 하는 사람 없이 완벽한 발표를 준비할 수 있겠죠? 따로 칸으로 설치되어있어, 작업하면서 바로바로 발표 연습도 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과제가 쏟아지는 철이니 아마 더 많은 이용자들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트북존

 

 

 

 들어오시면 창 측으로 길게 뻗어진 줄을 발견할 수 있으실 텐데요, 그곳이 바로 노트북존입니다. 요즘 수업으로 개인 노트북을 많이 들고 다니시는데요, 개인 노트북이 있다면 굳이 PC 좌석 배정을 하지 않고 자리만 신청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각 자리마다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가 구비 되어 있어 배터리 걱정은 넣어두시고 마음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넉넉한 자리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이 외에도 출력코너, 스캐너, 편집 코너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곳들이 있으니 오셔서 차근차근 둘러보시고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소개를 보시고 자신에게 필요한 코너로 신청해서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IF Zone은 다양한 정보 제공과 통합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교육과 연구지원의 수월성을 제고하여 참사람 열린교육과 창의인재 양성의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IF Zone의 코너 별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김웅갑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8623, E-Mail : ugkim@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