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뿐만 아니라, 2012년 약학관 2층에 개관한 약학도서관도 바이오시스템대학이 고양 바이오메디캠퍼스로 이전하게 되면서 바이오약학도서관으로 이름을 바꿔 2015년 3월 새롭게 확장 개관을 했습니다.

  

첨단 도서 관리시스템의 바이오약학도서관

   바이오약학도서관은 향후 고양 바이오메디캠퍼스 도서관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900MHz RFID 통신 기반의 첨단 도서 관리시스템 구현하고 스마트폰 시대의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연구와 학습 지원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제본등록 정기간행물 청구기호순 배열하고 좌석배정기 운용을 통해 효율적인 열람석 관리 및 외부인 무단 점용 사전 예방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약학도서관은 바이오시스템대학 관련학과 도서들도 중앙도서관으로부터 옮겨져 약 2만여권의 장서를 소장하게 되어 서울캠퍼스가 아닌 이곳 바이오캠퍼스에서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바이오 & 세스코도서관 이용시간 안내

도서관명

실명

학기 중

방학 중

평일

토요일

평일

토요일

바이오약학도서관(약학관)

자료실

09:00-21:00

휴실

09:00-17:00

휴실

정보검색실

열람실

06:00-24:00(일요일 포함)

세스코도서관(바이오관)

열람실

06:00-24:00(일요일 포함)

 

최고의 교육환경, 세스코 도서관

 또한 동국대 학생들의 최고의 교육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바이오관 1층에 위치한 ‘세스코도서관’은 258개의 열람석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휴게공간도 마련하였습니다.

 

 

   바이오약학도서관 역시 중앙도서관과 마찬가지로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 입니다. 그러기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동국인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욱더 이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발전하는 바이오약학도서관, 중앙도서관이 되겠습니다.

담당 : 바이오약학도서관 과장 최일우, Tel.031-961-5471, E-Mail : choiiw@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