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로 돌아가는 시간 여행

- 제1회 한진 영화제 관람 후기-

 

동국대학교 신문방송학과
3학년(12) 최수진

   지난 10월 20일에서 24일까지 5일간 우리학교 중앙도서관 AV실과 전시실에서 한진 영화제가 개최되었다. 중간고사 시험기간 임에도 불구하고 한진 영화제 전시관에는 영화제를 관람하러 온 학생들로 북적였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영화와 영화자료를 통하여 과거를 되돌아보고 오늘을 새롭게 바라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진 영화제 전시관에는 각종 영화 기자재, 비디오테이프, 영화 서적 등 90년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물품들이 가득했다. 또한 이번 영화제 기간 동안 중앙도서관 AV실에서는 한진 흥업(주)에서 제작한 영화들 중에 10편을 상영 했는데 나는 그 중 영화 <미워도 다시 한 번>을 관람했다.
   내가 태어나기도 훨씬 전에 만들어졌던 영화라 과연 어떨지 너무 궁금했는데 내가 느껴보지 못했던 90년대 그 당시의 정취나 시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디지털을 넘어서 4D 영화까지 출시되고 있는 요즘과는 사뭇 다른 흑백 필름도 관람에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이번 한진 영화제는 지난 2012년 원로 영화인 한갑진 회장의 기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한다. 한갑진 회장이 기증한 127편 영화의 지적 재산권 뿐 만 아니라, 각종 영화 필름 및 장서 등의 영화 관련 자료는 돈으로 따질 수 없는 보존 가치가 있다. 우리 학교가 이렇게 소중한 자료를 바탕으로 영화제를 개최한건 매우 기념비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 
 

 

한진영화제의 취지와 내용을 안내한  판넬


 신문광고와 홍보용 소형 포스터

BOLEX S321 16mm영사기

Arriflex 35mm 무비카메라

35mm 네가티브 필름

영화대본


스틸사진

국내외 각종 포스터

한진흥업 제작 영화 상영회, 상영 중인 영화는 전우가 남긴 한마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