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웠던 여름방학이 끝나고 두근두근 새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방학동안 잠시 쉬었던 도석완씨의 추천 테마도서코너도 중앙도서관 로비의 대대적인 인테리어 변경과 함께 새롭게 단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이용해 본 학생들도 있지만. 테마도서 전시 서가 근처에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이전보다 더 편리하고 손쉽게 책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테마도서로 전시된 책들은 편하게 읽을수도 있고 대출도 가능하니, 2학기에도 많은 관심과 이용바랍니다. 

 

 

  9월, 새롭게 시작되는 테마도서를 소개합니다.

9월 첫째주(9.2~9.6)는 개강주간으로, 새학기를 시작하는 동국인들에게 개강 첫주에 읽으면 좋은 책들을 사서직원들이 추천하였습니다.  

9월 둘째주(9.9~9.113)는에는 러시아의 대문호이자 세계문학 최대의 리얼리즘 작가로서 많은 작품을 남기고 문학사에 큰 영향을 끼친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의  톨스토이의 출생일을 기념하여 톨스토이의 생애와 작품 등 그에 대한 여러 도서들이 전시됩니다.    

 

 

 

 

 

1978년 9월 20일, 고려대장경 초주본 59종 73권이 발견된 역사적 의미가 있는 날입니다. 셋째주(9.16~9.20)에는 고려대장경 관련 도서, 연구 도서 등을 전시하여 우리가 소중히 보호해야할 위대한 문화유산대해 알아보는 계기를 마련할까 합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 캐스트]

 

미국계 영국 시인, 극작가, 문학 비평가인 “T.S 엘리엇”에 대해 아십니까? 9월 26일은 엘리엇의 출생일이라고 합니다. 넷째주(9.23~9.27)에는 엘리엇의 생애관련된 도서, 여러 작품들을 전시하여 엘리엇의 멋진 시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9월에도 도석완씨가 추천하는 다양한 책들과 함께 활기찬 개강을 맞이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