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초여름, 우리 곁으로 다가온 책들 

 

 

 

 



 

 

 

꽃보다 아름답다는 신록의 계절이 스치듯이 지나가고

벌써 초여름의 열기가 우리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초파일은 지났지만, 아직도 우리의 밤을 밝혀주고 있는 연등, 화사하게 피어나는 각종 꽃,

축제의 열기 등으로 캠퍼스가 1년 중 가장 활기차고 아름답게 느껴지는 때죠.

 

아카시아 향기와 함께 우리 곁으로 다가온 책들을 소개합니다.

 

 

 

 

책 제목을 클릭하시면,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검색결과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인문분야 신착자료

 

 

수월 관음의 탄생

 

저자 : 강우방

출판사 : 글항아리

출간일 : 2013.04.29

 

리뷰보기

 

 하나의 작품을 깊이 있게 남김없이 이해하고 음미하는「새로 쓰는 한국미술 열전」시리즈. 1차분은 미술사학자 강우방 선생이 ‘한 작품을 한 권의 책으로 읽는다’는 새로운 형식으로 구성했다. 우리가 미술 작품에서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것이 얼마나 많은지, 미술사의 잘못된 지식과 상식이 작품의 진실한 내부에 도달하는 데 얼마나 큰 장애물로 작용하는지 하나하나 짚어나간다. 

 

 

일반적이지 않은 독자

 

저자 : 앨런 베넷

출판사 : 문학동네

출간일 : 2010.07.27

 

리뷰보기

 

 책의 놀라운 힘을 보여주는 유쾌한 소설『일반적이지 않은 독자』. 40년 넘게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온 영국의 극작가이자 소설가인 앨런 베넷의 작품으로, 뒤늦게 책과 사랑에 빠진 영국 여왕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어느 날 버킹엄 궁에 이동도서관이 찾아오고, 우연히 그곳에 들르게 된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는 의무감에 책을 한 권 빌린다. 책에 관심이 없었던 여왕은 뒤늦게 독서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고, 자신의 독서 노트를 만들어 글을 적기도 한다. 급기야 직무에도 소홀해지기 시작하면서 주위 사람들은 여왕의 변화에 우려의 시선을 보내는데….

 

 

밤과 낮 사이

 

저자 : 패트리샤 애보트 외 15명

출판사 : 자음과모음

출간일 : 2013.03.30

 

리뷰보기

 

 영미권 장르소설 비평가와 편집자들이 선택한 단편 컬렉션 『밤과 낮 사이』 제1권. 마이클 코넬리, 조이스 캐롤 오츠, 빌 프론지니, 톰 피치릴리, 노먼 패트리지, 찰스 아데이, 존 하비, 패트리샤 애보트, 샬레인 해리스, T. 제퍼슨 파커 등 이름만으로도 쟁쟁한 영미권 장르문학 거장 28인의 단편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장르소설’이라는 주제 아래 작가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스타일을 펼친 단편들이다. 모든 작품들은 공통적으로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에 집중하고 있다. 

 

 

 

 

 

미소 짓는 사람

 

저자 : 누쿠이 도쿠로

출판사 : 엘릭시르

출간일 : 2013.05.15

 

리뷰보기

 

 사회파 미스터리 작가로 유명한 누쿠이 도쿠로의 소설 『미소 짓는 사람』. 납득하기 어려운 이유로 아내와 딸을 죽였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용의자의 본성을 추적하는 논픽션 형식의 르포르타주 미스터리이다. 르포르타주는 사회적 현상을 서술하는 기록 문학을 의미한다.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건을 끼워 맞추려고 하는 화자의 시선으로 서술해나가며, 결말을 정해 놓고 자신이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이야기를 거부하는 이 시대의 사람들에게 날카로운 메시지를 던진다. 

 

 

 

기묘한 진실

 

저자 : 존 설스

출판사 : 문학동네

출간일 : 2013.03.30

 

리뷰보기

 

 기묘한 삶의 진실 앞에 선 한 가족의 성장담 『기묘한 진실』. 사실적인 캐릭터 묘사와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주목받은 작가 존 설스의 소설로, 가족소설에 심리 스릴러를 접목한 독특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한 가족이 안고 있는 총체적인 정신적 고통, 마음 속 깊이 자리한 공포와 외로움을 수면 위로 끌어올렸다. 그들이 진실과 대면하면서 성장하고 용서와 화해를 이루어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사회분야 신착자료

 

 

 

 

 

조선 괴서, 조작의 역사

 

저자 : 이시언

출판사 : 해례원

출간일 : 2013.04.19

 

리뷰보기

 

괴이한 문서를 통해 본 조선 왕과 신하들의 음모와 조작, 그리고 권력 싸움 『조선 괴서』. 열 가지 괴서 사례를 통해, 조선 정치세력들의 권력 투쟁 역사를 정리한다. 사화, 옥사, 환국 등 권력 싸움에 얽힌 이야기를 생생히 펼쳐낸다. 사료에 충실하였으며, 승정원 벽에 걸린 괴서, 화살 끝에 묶여 사간원 대문에 꽂힌 투서 등의 일화를 통해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하였다. 

 

 

트라우마 한국사회

 

저자 : 김태형

출판사 : 서해문집

출간일 : 2013.05.10

 

리뷰보기

 

왜 우리 모두는 아플 수밖에 없을까?『트라우마 한국사회』. IMF경제위기 이후 생존을 위협당하는 한국사회의 불안한 현실을 사회심리학적 관점으로 냉철히 분석한《불안증폭사회》의 저자 심리학자 김태형이 오늘날 온갖 마음의 병으로 신음하며 ‘힐링’을 찾아 나선 한국사회를 ‘트라우마’라는 키워드를 통해 분석한 책이다.

   

 

 

어제까지의 세계

 

저자 : 재레드 다이아몬드

출판사 : 김영사

출간일 : 2013.05.09

 

리뷰보기

 

 세계적 석학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문명대연구 3부작 완결편 『어제까지의 세계』. 문화인류학자인 재레드 다이아몬드 교수는 50년간의 문명 탐구를 통해 역사의 역동적인 변화와 흐름을 예리하게 파악하고, 세계가 직면한 위기의 본질과 진실을 낱낱이 파헤쳐왔다. 퓰리처상을 수상한 《총, 균, 쇠》에서는 인류역사의 탄생과 진화를, 《문명의 붕괴》에서는 문명의 위기와 종말을, 그리고 이번 책에서는 세계의 희망과 생존의 해법을 찾아 나서고 있다. 

 

 

 

행운 사용법

 

저자 : 김민기, 조우석

출판사 : 문학동네

출간일 : 2013.04.03

 

리뷰보기

 

 『행운 사용법』은 더 행복한 도전을 위한 행운 사용법 7단계를 제시한 책이다. 저자들은 자신에게 닥친 고난과 시련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면서도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삶을 긍정하는 태도를 갖게 될 때, 무절제한 탐욕을 버릴 때, 자신에 대한 신뢰와 용기를 가질 때, 타인과 더불어 살기 위해 가진 것을 나눌 때 비로소 행복과 행운이 찾아온다고 조언한다.

 

   

 

팀워크 심리학

 

저자 : 대니얼 레비

출판사 : 부글북스

출간일 : 2010.04.25

 

리뷰보기

 

 『팀워크 심리학』은 심리학계에서 얻은 ‘집단역학’의 연구 결과와 직장 현장에서 얻은 연구 결과를 통합해 성공적인 팀워크를 이루어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사람들이 소규모 집단 안에서 어떤 식으로 일을 하고 상호 교류 하는지 밝히는 ‘집단 역학’의 개념들을 쉽게 풀어내고, 집단과 팀이 어떤 식으로 움직이는지를 현장에서 직접 관찰하고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보여준다. 이 두 가지 개념을 종합하여 집단과 팀이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지 파악하는데 필요한 개념을 소개하고, 경험과 피드백을 통해서 서서히 성장하는 팀워크의 본질과 팀의 기능을 증대시킬 수 있는 통찰을 제시하고 있다.

 

 

 

 

        자연분야 신착자료

 

 

 

 

백년해로

 

저자 : 김태강

출판사 : BOOK한강

출간일 : 2013.03.23

 

리뷰보기

 

『백년해로』는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이다. 건강 체크 하는 방법 및 건강관리, 사혈을 통한 치료 등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간헐적 단식 성공 스토리

 

저자 :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모임

출판사 : 북스페이스

출간일 : 2013.04.03

 

리뷰보기

 

 『간헐적 단식 성공스토리』는 간헐적 단식 실천방법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초보자도 실천할 수 있도록 예시를 제공하고 주간 단식 스케줄을 짤 수 있는 방법을 수록하여 주간단식표와 일일계획표를 직접 쓸 수 있다.

 

 

 

경쟁불패

 

저자 : 조지형, 최혜선

출판사 : 스페이스타임

출간일 : 2013.03.12

 

리뷰보기

 

 디자이너로 성공하기 위한 경쟁설계 즐기기 『경쟁불패』. 이 책은 경쟁과 개방의 시대를 살고 있는 젊은 디자이너 및 초보 디자이너들에게 건축이라는 한 분야를 통하여 디자이너로 성공하려면 경쟁설계를 즐길 것을 강조한다.

 

 

 

구글은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테스트하는가

 

저자 : 제임스 휘태커 외 2명

출판사 : 에이콘출판

출간일 : 2013.03.29

 

리뷰보기

 

『구글은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테스트하는가』에서 테스팅 전문가인 저자들은 구글 현직 테스팅 전문가들과의 사내 인터뷰를 통해, 구글의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법과 도구와 최신 사례를 소개하고, 품질을 중시하는 구글의 테스팅 문화와 철학은 무엇인지를 낱낱이 밝힌다. 위험 분석, 테스트 계획, 탐험적 테스트, 블랙 박스, 화이트 박스, 인수 테스팅 등에 관한 실무적이고 실용적인 기술과 유용한 피드백을 얻고, 이슈를 추적하기 위한 툴의 선택과 제작법을 알려준다.

 

 

 

 

앵무새도 덧셈을 한다

 

저자 : 홀거 담베크

출판사 : 이지북

출간일 : 2013.03.15

 

리뷰보기

 

본능적으로 수학을 즐기는 7가지 방법 『앵무새도 덧셈을 한다』. 인간의 천부적인 숫자 감각에서 시작해 놀라울 정도로 간단한 계산 비결을 거쳐 수학적 증명의 우아함에 이르기까지 수학의 매혹적인 세계를 살펴보며 통찰력을 제공하는 책이다. 창조적인 사고에 바탕을 두어 수학에 흥미를 잃은 사람에게 용기를 주고자 한다. 

 

 

 

 

 예술분야 신착자료

 

 

 

 

왕의 화가들

 

저자 : 박정혜 외 3명

출판사 : 돌베개

출간일 : 2012.10.31

 

리뷰보기

 

왕, 그림, 화가를 중심으로 살펴본 「조선시대 궁중회화 3부작」마지막 책 『왕의 화가들』. 전작 ≪왕과 국가의 회화≫ ≪조선 궁궐의 그림≫이 최고 통치자인 ‘왕’과 궁궐이라는 공간 속의 ‘그림’을 중심으로 조선의 궁중회화를 살폈다면, 이 책은 실제 그림을 담당했던 ‘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조선시대부터 대한제국기 (1897~1910)를 거쳐 일제강점기까지, 왕실의 회화 관련 업무를 담당했던 ‘왕의 화가들’을 치밀하게 분석한다. 

 

 

조선 궁궐의 그림

 

저자 : 박정혜 외 3명

출판사 : 돌베개

출간일 : 2012.05.29

 

리뷰보기

 

궁궐의 장식화와 감상화를 통해 만나는 조선시대 최고의 회화예술『조선 궁궐의 그림』. 이 책은 조선시대 왕실에서 궁궐의 실내와 의례공간을 장식했던 궁중 장식화와, 왕족과 신료 등 왕실 구성원들이 개인적인 수신과 취미를 위해 제작하고 향유했던 궁중 감상화를 총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음표로 글을 쓰다

 

저자 : 허싼포

출판사 : 시그마북스

출간일 : 2013.04.10

 

리뷰보기

 

20세기 예술계 거장들의 탁월한 재능과 지혜의 이야기를 담은 「예술가의 노트」시리즈. 예술가들은 인류의 정신적 영토와 문화적 앞길을 개척한 사람들로 그들은 우리에게 평범한 삶을 초월해 새로운 경지를 볼 수 있는 혜안을 선사했다. 저자는 이 시리즈를 통해 20세기 예술계 거장들에 대한 자료를 모아, 예술가의 독백을 통해 작품을 이해하고 인생을 관찰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음악 여행자의 책

 

저자 : 엑토르 베를리오즈

출판사 : 봄아필

출간일 : 2013.03.15

 

리뷰보기

 

낭만음악의 거장 베를리오즈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음악 여행자의 책』. 베를리오즈라는 평범하지만은 않은 한 사람, 거장이라 불리는 한 작곡가의 삶을 생생하게 그린 책이다. 이 책은 영원한 음악 여행자 베를리오즈가 음악을 중심으로 그의 삶을 회상한 기록들과 여행길에 음악 동료들에게 보낸 편지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

 

저자 : 조던 매터

출판사 : 시공아트

출간일 : 2013.04.15

 

리뷰보기

 

우리 주변의 풍경에서 무용수들이 보여 주는 인생의 경이로움『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 2009년 무용수의 홍보용 사진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는 ‘우리 주위의 흔한 환경 속에서 일상복을 입고 춤추는 무용수의 사진’으로 발전했다. 오직 무용수의 신체만으로 정직하게 만들어진 사진들은 사진작가가 개인 홈페이지에 올려놓자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이 사진들을 묶은 사진집은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