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766)
도서관은 지금 (235)
책을 말하다 (153)
도서관 200%활용하기 (140)
이용자 광장 (135)
previous (103)

새글을 Email로 정기구독하실 수 있어요.Email을 등록해주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2019. 10. 25. 16:57

 뉴트로 (Newtro)를 아시나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이 신조어는 복고를 새롭게 해석하여 즐기는 문화를 의미하는데요, 2019년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키워드이기도 합니다. 뉴트로 열풍은 대한민국의 디자인 영역을 넘어 식품, 외식, 가전 등 생활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뉴트로 감성이 대한민국을 강타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본 질문에 대해 전문가들은 아날로그 감성을 유지하되 현대적인 감각을 덧입혀서 전 세대를 아우르기 때문이라고 답합니다. 여러분, 우리 도서관에서도 뉴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도서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2019년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여러분들께 뉴트로 감성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도서를 추천합니다.

 

 

# 뉴트로 감성의 아이콘 : 김광석


뉴트로 감성에 있어 가장 대표적인 아이콘은 가수 ‘김광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는 우리 곁을 떠났지만, 그의 노래는 여전히 우리의 삶 속에 자리하며 젊은이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있습니다. 우리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김광석 관련 도서를 읽으며, 그 시절 감성을 느껴보시는 건 어떠세요?

김광석, 그가 그리운 오후에 김광석 포에버 미처 다 하지 못한 추억여행

임종진

랜덤하우스

구자형

박하

김광석

위즈덤하우스

문제훈

여름숲

 

# 을지로, 뉴트로 유행과 함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다


산업화 시대의 상징이던 회색빛의 을지로 뒷골목이 뉴트로 감성을 타고 ‘힙지로(힙한 을지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길거리에 쭉 늘어선 파란색 테이블과 등받이도 없는 의자에 앉아 마늘통닭에 맥주를 기울이며 저녁을 즐기는 젊은이들이 많아졌는데요, 을지로가 왜 변화하게 된 걸까요? 궁금하시다면 아래 도서를 읽어보세요. 우리가 몰랐던 을지로의 과거와 오늘을 알게 되실 거예요!

다시, 을지로 아는 동네 아는을지로

김미경

스리체어스

이지현 외

어반플레이

 

# 그 시절 감성 낭낭하게 : 빈티지 소품 구경하기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시절 유행하던 소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가 즐길 수 있는 것들도 있을까요? 패션, 자동차, 오디오, 그리고 각종 생활용품까지. 우리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아래 도서를 통해 그 시절 감성이 낭낭한 빈티지 소품을 한번 구경해봅시다!

디스 레트로 라이프 낭만적인 친구 레트로 카와 함께 빈티지 쇼핑 가이드 빈티지 패션의 모든 것

남승민

라이킷

스기야마 마사히로

한스미디어

멜로디 포티어

디자인이음

푼미 오듈레이트

시공사

홈메이드 빈티지 빈티지 오디오 가이드 런던 앤틱 & 빈티지 마켓 여행 언젠가 시간이 되는 것들

크리스티나 스트러트

스트로베리

김상도

창해

박윤호

렛츠북

이화정

북노마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가을입니다. 동국인들 모두 뉴트로 감성의 끝을 잡고 2019년 2학기를 잘 마무리하시기를 바랍니다. 또 만나요!

 

송한나 팀원(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3455, E-Mail : hnsong@dongguk.edu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Dongguk Library Blog를 RSS로 구독하세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