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766)
도서관은 지금 (235)
책을 말하다 (153)
도서관 200%활용하기 (140)
이용자 광장 (135)
previous (103)

새글을 Email로 정기구독하실 수 있어요.Email을 등록해주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2019. 10. 24. 17:05

 

 중앙도서관은 을지로6가 훈련원공원 및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중구진로박람회‘에 목판각과 한지 인쇄문화 주제로 직업체험부스를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중구진로박람회, 목판각과 한지 인쇄문화 직업체험 부스 운영"

 

 올해로 5회를 맞은 박람회는 서울 중구와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함께 추진하며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습니다. 총 38개의 직업체험부스에서 200여명의 직업멘토와 대경중, 덕수중, 창덕여중, 장충고 등 지역 내 7곳의 중·고교 학생 1300여 명이 참가하였습니다.

 

 

 한국 인쇄 메카인 구의 지역특성을 살린 ‘목판각과 한지 인쇄문화’ 주제로 문화예술공간에 직업체험부스를 마련하고 금속활자본과 목판본 판별법, 고서 제작 원리 이해를 위한 목판 인출 체험 등을 사전예약제로 진행하였습니다.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의 협약체결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 제공"

 

 김갑순 관장은 “지난 4월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협약체결로 진로박람회 참여 기회도 마련되었다”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통해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동국대는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을 2016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최일우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3457, E-Mail : choiiw@dongguk.edu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Dongguk Library Blog를 RSS로 구독하세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