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에서는 9월 동국인을 위한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도서관 정보활용 교육 안내

자세한 행사 내용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중앙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이용자들의 원활한 연구 및 학습 활동 지원을 위하여 도서관 정기교육을 실시하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교육내용 : 학위논문 및 보고서 작성자를 위한 도서관 정보활용 교육

 

가. 소장자료 및 구독 데이터베이스 검색
나. 외부학술기관 검색(RISS/NDSL)
다. Google 및 Naver에서 학술자료 이용하기
라. 원문복사 신청 서비스 이용하기

 

※ 도서관 이용 및 정보활용 교육은 도서관 사정 및 신청자수에 따라 장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정기 도서관정보활용 교육 외에 수업 및 학습동아리 지원을 위한 맞춤형 정보활용 교육도 가능합니다.

 

2. 교육일정 및 장소

3.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 도서관 홈페이지 → 연구지원 → 이용교육 → 정기교육 클릭

 

4. 기 타 : 자세한 교육 내용은 연구지원 내 정기교육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광휘 과장(학술정보서비스팀 이용교육업무 담당), T.02-2260-3456 E-Mail : otan49@dongguk.edu

 

 

북삼매 독서문화 프로그램 안내

 

1. 명사의 지식강연 : 정재승 교수(카이스트)

자세한 행사 내용은 도서관은 지금 별도 기사 및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시항 참조

 

2. 과학독서 아카데미

▶ 주제도서 : 미세먼지 X파일 (씨아이알, 2018)
▶ 일시/장소 : 2019. 2019. 9. 17(화) 오후 7시
▶ 강사 소개 : 현상민 박사(저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최일우 과장(학술정보서비스팀 독서문화담당) T. 02-2260-3457 E-Mail : choiiw@dongguk.edu

 

 

The Lounge MASIL Media Contents 상영 일정

  더위가 물러간 가을 날씨에 밖에서 활동하기가 좋은 계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9월은 독서의 달인만큼 독서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미뤄두었던 2권으로 된 소설을 추석 연휴 동안 읽어도 좋고, 고향 내려가는 기차 안에서 글보다 그림이 많은 에세이 한 편을 읽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차가 아니라 버스라면 오디오북을 듣는 것도 추천합니다. 오디오북이라면 멀미도 하지 않고, 멀미에 가장 좋은 약이라는 숙면에 빠지게 할지도 모르니까요. 버스도 탈 일이 없다면 중앙도서관 MASIL로 오세요. 매주 화요일에 오디오북을 들려드리겠습니다.

 

※ 전시회/상영회 등의 기간에는 Media Contents를 상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방학 기간에는 Media Contents를 상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 달 The Lounge MASIL에서는 5/27부터 8/31까지 진행되었던 제1회 책표지 콘테스트의 발표 및 전시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동국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MASIL은 사전예약을 통해 각종 전시회/상영회/세미나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MASIL 대관 및 이용 문의 : 중앙도서관 3층 안내데스크 (02-2260-3458)

 

김주연 사서 (학술정보서비스팀), T.02-2260-345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