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가지 접근성 타입, 모바일 열람증 다양한 활용성을 입다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웹의 2가지 형태로 접근 가능"

 

플라스틱 카드 학생증이 체크카드 기능을 겸비하다 보니 발급절차가 예전 학생증에 비해서는 다소 까다롭고, 발급 시기도 조금 지연이 되고 있는데요, 학생증이 없어서 도서관 출입이나 자료를 대출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신입생 혹은 카드를 분실한 학생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학생증이 없어도! 도서관을 출입하거나 대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 열람증은 기존의 카드 학생증의 대체 수단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출입과 대출, 좌석 배정 등등에 사용은 가능하지만 카드 학생증에 기반을 둔 부가 서비스라고 꼭 기억하고 계세요.

 

      

 

모바일열람증은 학생증을 대신해서 핸드폰에다가 2차원 바코드를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KT, KTF, LGT 어느 이동통신사를 이용하셔도 모바일열람증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열람증만 있으면 도서관에 들어올 때도, 책을 대출하려고 할 때도 "저기... 이번 학기 신입생이라서 아직 학생증이 없는데요..."라고 말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핸드폰을 꺼내서 리더기에 가져다대기만 하면 되니까요.(물론 핸드폰 화면에는 모바일열람증이 떠 있어야겠죠?)
학생증이 나온 뒤라 하더라도, 모바일열람증만 있으면 매번 번거롭게 지갑에서 학생증을 꺼낼 필요가 없죠.

학생증을 꺼내지 않아도 모바일열람증만 살짝 리더기에 읽혀주시면 되니까요.

 

 


이번 학기부터는 도서관 홈페이지 신규 구축과 더불어 도서관 모바일 열람증이 신규 개발되어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동국대학교 어플리케이션과 동국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모바일)로그인 2가지 형태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이 편한 모바일열람증을 어떻게 발급받는지 그림으로  알려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