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라운지에서 만나는 동국대학교 출판부 발행서적 123책을 소개합니다."

 

 

 2018년 5월 4일, 중앙도서관에서는 The Lounge MASIL내 테마서가에 동국대학교 출판부 상설 전시서가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1973년에 설립된 동국대학교 출판부는 한국의 대표 대학출판사로서, 불교관계 명저를 비롯해서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학술연구 결과를 출판하고 있는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출판사입니다. 이 외에도 또 다른 특성화된 브랜드 <도서출판 한걸음 더>를 새롭게 런칭하여 대중 교양서적과 실용도서를 출간하여 다양한 독자층 확보를 위해 변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중앙도서관 The Lounge MASIL 출판부 발행 불교 및 한국사 관련 우수도서 전시"

 

 

 우리대학의 우수한 연구진을 통해 발행된 유명 학술저서들을 소개함으로써 동국인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교학 및 한국사 연구분야에서의 중요한 자료적 가치 또한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한글본 한국불교전서

 

 동국대학교 불교학술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불교기록문화유산 아카이브(ABC)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한글본 한국불교전서> 300권까지 출간될 예정 대작으로서 2010년 6월 출간을 시작하여 올해까지 50권까지 출간되고 있습니다. 

 

 


 

▶ 출판부 사이트에서 <한글본 한국불교전서> 발행도서에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동국대학교출판부
https://dgpress.dongguk.edu/bbs/board.php?bo_table=book4_2

 

 

백용성 대종사 총서 

 

 

 본서는 용성 진종(龍城 震鍾, 1864~1940) 스님과 관련된 모든 자료를 집대성한 총서입니다.
용성 큰스님은 해인사에서 출가하여 전국 각 사암에서 경전연구와 참선에 정진하고, 1911년에는 항일불교인 임제종운동을 전개하여 불교 증흥에 전념하였으며, 1919년 3월 1일, 한용운과 함께 민족대표 33인으로 독립선언서에 서명하여 서대문 감옥에 수감된 바 있는 독립운동가였습니다.


  전집의 구성은 I그룹(번역, 신발굴자료, 색인) 8책, II그룹(영인) 12책으로 되어 있으며, (재)대한불교조계종 대각회와 동국대학교 출판부의 협력을 통해 총 20책 전집으로 발간되었습니다.

 

 

 

▶ <백용성 대종사 총서>는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http://ys.dongguk.edu)을 통해서

원문검색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중화문명사 전4권(8책)>, <테마 한국불교 1-5> 등 다양한 분야의 발행도서들이 전시서가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위의 전시되고 있는 모든 책들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료검색 후 중앙도서관 해당 자료실에서 열람 또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동국대학교출판부에서 발행된 이 외의 다른 많은 자료들에 대한 정보들은 동국대학교 출판부 홈페이지(https://dgpress.dongguk.edu/)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사오니 구입 또는 궁금하신 사항은 해당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02-2260-4714/0142)

 

 

 

윤의선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3459, E-Mail : sunnyday@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