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은 ACE사업의 지원으로 바이오메디캠퍼스 상영바이오관 지하1층에 IM Zone을 신설하였습니다. IM(Information Multimedia) Zone은 ICT 기반 교육과 학습, 문화와 교류가 있는 첨단 디지털 공유 공간으로, 복합문화공간과 학습공유공간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각 코너를 구성하였습니다.

 

IM Zone은 ACE 사업의 일환으로 단순한 PC이용에서부터 복합적인 학습·문화·휴식 활동에 이르기까지 이용자의 다양한 이용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인프라로 조성하였습니다.

 

 

 

[바이오메디캠스에 새롭게 조성된 창의학습공간 : 상영바이오관 지하1층]

 

 


[IM Zone 내부 전경]

 

 

 이번 도서관 200%활용하기에서는  IM Zone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포메이션]                                              [정보검색코너]

 

 

우선 IM Zone의 각 코너를 신청할 수 있는 인포메이션 데스크입니다. 이곳에서 자리배정을 받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살펴 볼 곳은 일반적인 PC이용이 가능한 정보검색코너입니다. 과제를 하거나, 인터넷 서핑 등 개인적인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PT Room]

 

이 곳은 프리젠테이션을 연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자기 모니터링 설비가 구축돼 있어서, 발표하는 모습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PC, 영상장비, 칠판 등으로 소규모 협업학습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VOD 감상코너]

 

 

 다음 공간인 VOD 감상코너는 기존의 DVD 방식이 아닌 VOD(Video On Demand) 방식으로 운영하여 최신 영화를 여러 이용자가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ACE 라운지]


 ACE 라운지는 구글 본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휴식, 문화, 교류를 컨셉으로 만들었으며, 노트북 사용, 독서 등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순한 PC이용에서부터 복합적인 학습·문화·휴식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IM Zone 운영시간은 이렇습니다.

     

 구 분

 운 영 시 간

 학기중

      월요일 ~ 금요일 : 10:00 ~ 19:00 (9시간)

      토요일 : 09:00 ~ 17:00 (8시간)

 방학중

      월요일 ~ 금요일 : 09:00 ~ 17:00 (8시간)

 

 

 이 외에도 출력코너, 스캐너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곳들이 있으니 오셔서 차근차근 둘러보시고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IM Zone은 다양한 정보 제공과 통합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교육과 연구지원의 수월성을 제고하여 참사람 열린교육과 창의인재 양성의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웅갑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8623, E-Mail : ugkim@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