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상반기 우리 대학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책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처럼 책을 빌리려고 도서관에 왔는데, 마침 서가에 꽂아있으면 좋겠지만, 대출중이면 기운빠지죠? 그래도 예약하고 도착 문자 받으면 마치 행운이 도착한 마냥 기쁜 마음으로 도서관으로 발길을 향하게 되지요. 이렇게 많은 이용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행복하게 했던 도서들은 어떤 책들이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올해 5월 뉴스레터에서 소개해드렸던 최다대출도서 조사결과와 마찬가지로 교양교육 필독도서(세계명작세미나 고전도서)들의 강세였습니다. 그중 “총, 균, 쇠‘의 대출과 예약 빈도수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수업교재도서라는 무게감을 덜어내고, 편한 자세로 커피 한 잔과 함께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책들만을 엮어보는 것도 의미가 있지 않을까 해서 일반 교양서적들중 상반기 가장 많은 대출과 예약이 있었던 인기도서 베스트 10을 뽑아보았습니다.

 

 

 

 

 일부 도서들은 작년 하반기부터 방영하고 있는 ‘비밀독서단’이라는 TV프로그램을 통해 재조명받으며 더욱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비밀독서단’은 예능 요소를 접목하여 책과 저자에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 폭넓은 문화 이야기를 더하면서 대중들이 선정된 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는 베스트셀러로 이어지는 판매 기폭제 역할을 하기도 하였는데요.

 

 이런 마케팅이 아니라도 동국인에 의해 인증받은 인기도서 베스트10 도서들은 명예로운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었고, 다양한 분야에서 추천받는 훌륭한 도서임에 틀림없는 듯 합니다. 혹시 도서관에 없어서 읽지 못하고 있는 책이 있다면 희망도서를 바로 신청하세요! 국내서는 1주일이면 입수되고 있으니 읽어보실 수 있도록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

 

 

 

# 희망도서(자료구입) 신청

도서관에 원하는 자료가 없을 경우 이용자가 직접 원하는 자료를 신청하여 도서관에 구비하는 서비스

 

 

 

윤의선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3456, E-Mail : sunnyday@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