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에서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협조로 교육학 분야 해외학술 원문 데이터베이스인 Education Source DB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Education Source의 주제분야는 초등교육에서 고등교육, 보건교육, 언어교육, 특수교육, 문학, 과학, 수학, 물리, 음악 으로 다양하고, 제공되는 자료 자료유형은 1,990여 종의 저널 원문(Non-Embargo: 1,299), 550여 권의 참고도서 원문, 교육학 관련 회의자료 원문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 3월 현재 세계적인 Oepn Access DB인 ERIC에 색인되어 있는 저널 1,181종 중 77.14%인 911종의 저널에 대해 원문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Education Source는 EBSCOhost의 플랫폼을 사용하며 구성을 그림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Education Source에서 원문을 제공하는 주요저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Education Source 이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ongguk.edu) 접속 - 자료검색 - 전자자료검색 - ①WebDB - ②WebDB(국외) - ③Education Source 클릭 후 해당 플렛폼의 안내에 따라 이용하면 됩니다.

 

이광휘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3459, E-Mail : otan49@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