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북삼매를 아시나요?

   중앙도서관에서는 '동국인 책읽기'를 위해 내년 1월중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내에 전자도서관 시스템과 연계한 독서포털사이트를 오픈합니다. 홈페이지 이름은 북삼매입니다. 여러분을 위해 북삼매를 살짝 공개합니다. 도석완씨처럼 여러분의 친구가 되기를 바랍니다.

   레이아웃 디자인만 확정되었고 콘텐츠는 바뀔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독서삼매경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동국인 여러분, 북삼매와 함께 독서삼매경에 빠져볼까요?

   Book三昧란?

   Book三昧는 Book(책)과 三昧(삼매)를 조합한 조어로 '동국인, 독서삼매경에 빠지다'라는 의미하며, 중앙도서관의 '동국인 책읽기' 캠페인을 상징하는 용어입니다. 三昧는 산스크리트어 Samadhi에서 유래한 말로 마음을 한 곳에 집중하는 불교수행법입니다. 三昧는 독서라는 단어와 잘 어울려 '독서삼매경에 빠지다'라고 흔히 사용하죠? Book三昧는 '마일리지 제도'를 기반으로 한 독서증진 프로그램입니다. Book三昧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프로그램별로 마일리지를 자동 적립할 수 있고 그 마일리지의 총점을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참여자에는 연단위로 시상할 예정입니다.

   Book三昧는 크게 추천도서, 독서행사/활동, 휴먼북라이브러리, 독서관리로 구성됩니다.

 

   추천도서는 도석완씨가 추천하는 금주의 테마도서, 올해의 추천도서 등이 있으며 동국인을 위한 북리뷰, 후배님 이책은 어때요?, 나를 움직인 한 권의 책 등에 북리뷰를 올릴 수 있습니다.

   독서행사/활동은 멘토와의 독서토론클럽, 우리만의 독서토론클럽, 이 책 읽고 토론할까요? 휴먼북라이브러리, 명사의 지식강연, 독서캠프 등이 있으며 중앙도서관에서 마련한 각종 행사/활동에 참여하시고 리뷰도 올릴 수 있습니다. 휴먼북라이브러리는 현재 멘토라이브러리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독서관리는 나의 독서이력관리와 나의 독서활동관리가 있으며, 독서이력관리는 중앙도서관 도서대출과 상관없이 이용자가 직접 읽은 책, 읽고 있는 책, 읽을 책을 등록해 관리할 수 있고 독서활동관리는 Book三昧를 통한 독서활동이나 마일리지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매순간 매의 눈으로 Book三昧에 빠져볼까요?

 

   아직 홈페이지 제작 초기단계라 여기까지만 공개할께요. 이후 모바일도 제작 예정입니다. 겨울동안 북삼매 열심히 준비해서 내년에 오픈할테니 기대해주시고요. 여러분이 참여해야 빛나는 홈페이지이니 따뜻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과장 최경진, Tel. 2260-8621, E-Mail : marsha00@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