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은 위즈덤하우스와 함께 4월 20일 수요일 오후 6시30분 문화관 4층 초허당세미실에서 ‘운명을 바꾸는 한번 하기의 힘, 나는 고작 한번 해봤을 뿐이다’(위즈덤하우스)의 저자 김민태를 강사로 초청, 4월 명사와의 지식강연을 개최합니다.

 

4월 20일, EBS 프로듀서 김민태 저자의 명사의 지식강연 개최

 

 명사의 지식강연은 중앙도서관이 ACE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지식과 교양의 폭을 넓히고 독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학기중 월 1회 이상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강연도서 '운명을 바꾸는 한번 하기의 힘, 나는 고작 한번 해봤을 뿐이다'

 

 저자 김민태님은 EBS 프로듀서로 2002년 EBS에 입사해 <EBS 스페셜>, <똘레랑스>, <다큐프라임> 등을 연출했으며 2007년 인터뷰 다큐 <시대의 초상>으로 한국방송PD연합회 ‘한국PD대상 실험정신상’을, 2008년 <아이의 사생활>로 ‘한국PD대상 TV 교양부문 작품상’,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창의발전 프로그램상’을, 2010년 <사비성, 사라진 미래도시>로 한국방송비평회 ‘클린콘텐츠 방송대상’을, 2013년 <퍼펙트 베이비>로 생화학분자생물학회 ‘올해의 생명과학보도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점의 연결' 메시지에 감화

 

 저자는 ‘현재의 순간들은 미래와 어떤 식으로든 연결된다’는 스티브 잡스의 ‘점의 연결’ 메시지에 감화되어 지금 할 수 있는 작은 일들에 주목했습니다. 걷고, 읽고, 만나고, 쓰는 것만으로도 수많은 기회가 열리고 내면의 자존감이 단단해지는 경험을 하면서, 그는 인생을 바꿔줄 ‘한번 하기’의 힘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수의 리서치와 성공한 인물들의 사례를 통해, 사소한 실천과 그로 인한 성공 경험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완벽한 계획보다는 가벼운 ‘한번 하기’가 오히려 미래를 극적으로 변화시킨다는 것을 이 책에 담았고 본인도 진정한 ‘실천형 인간’으로 변모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당장 행동하라' 강력한 동기 부여 

 

 이 책에서 저자는 계획과 목표에 매몰되어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독자들에게 ‘지금 당장’ 행동하고 싶은 강력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또한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는 용기와, 현재의 점을 미래와 이어나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도 함께 알려주고 있습니다.

 

  매월 개최되는 ‘명사와의 지식강연’에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최일우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3457, E-Mail : choiiw@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