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는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매년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운영됩니다. 한국도서관협회는 1964년부터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동일한 일정으로 도서관주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하여 매년 동일한 도서관주간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전개함으로써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도서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2016년 제52회 도서관주간의 공식주제는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다누리도서관)이며, 공식표어는 펼치는 순간, 도서관의 힘은 시작됩니다(구립증산정보도서관), 지식을 나누고 문화를 창조하는 따뜻한 삶 터! 도서관!(장기섭)으로 정해졌습니다.

 

공식표어 "펼치는 순간, 도서관의 힘은 시작됩니다"

 

'도서관의 봄'에는 희망찬 도서관의 모습을, '책을 봄'은 책을 통해 세상과 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기를, '미래를 봄'은 독서를 통해 행복한 삶이 실현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공식포스터는 따뜻한 봄날, 서로 바라보는 사람들의 모습을 형상화해 책을 통한 밝은 미래를 나타내고자 했습니다. 공식 표어는 '펼치는 순간, 도서관의 힘은 시작됩니다' '지식을 나누고 문화를 창조하는 따뜻한 삶 터! 도서관!'이 선정되었습니다.

 

지식을 나누고 문화를 창조하는 따뜻한 삶 터! 도서관!  

 

 본교 중앙도서관은 4월 12일부터 시작되는 도서관주간과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이라는 주제로 현수막을 게시하였고 북삼매 홈페이지에서 명사의 지식강연, 독서토론클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북삼매 홈페이지를 통하여 참가할 수 있습니다.

 

    중앙도서관 북삼매 홈페이지 http://booklib.dongguk.edu

 

 

 

 최일우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3457, E-Mail : choiiw@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