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명사의 지식강연

 

▶ 국내 최초 밀리언셀러 [인간시장]의 작가 김홍신
김홍신 저자강연회

 

- 일시 : 2015년 5월 26일 화요일 오후 7시 ~ 9시
- 장소 : 문화관 4층 초허당세미나실
- 인원 : 선착순 100명
- 신청방법 : 중앙도서관 북삼매 홈페이지 -> 독서행사/활동 -> 명사의 지식강연 클릭! (5월 셋째주 오픈예정)

■ 작가소개

   장편소설 [인간시장]으로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밀리언셀러 소설가가 되어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그는, 헌정 사상 유례가 없는 ‘8년 연속 의정평가 1등 국회의원(제15, 16대)’으로 소신과 열정의 삶을 펼쳤다. 이후 건국대 석좌교수로 후학을 양성하며 집필활동에 복귀했다.
   충남 공주에서 태어나 논산에서 성장했으며 건국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문학박사 및 명예정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76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한 이후 [인간시장][칼날 위의 전쟁][바람 바람 바람] [내륙풍] [난장판][풍객][대곡]등으로 대한민국에 소설 폭풍을 일으키며 한국소설문학상, 소설문학작품상을 수상했고, 우리 민족의 자존심을 높이는 대하역사소설 [김홍신의 대발해](전10권)를 발표해 통일문화대상과 현대불교문학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도 [삼국지][수호지] 등의 중국고전 평역서와 [인생사용설명서][인생사용설명서 두 번째 이야기][그게 뭐 어쨌다고?][인생을 맛있게 사는 지혜][발끝으로 오래 설 수 없고 큰 걸음으로 오래 걷지 못하네] 등의 에세이를 포함해 130여 권의 책을 출간하면서 신념 있는 삶을 살아가는 기쁨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있다.


■ 책소개

국내 최초 밀리언셀러 [인간시장]의 작가 김홍신 신작 장편소설
당신에게는 죽기 전에 결코 잊을 수 없는 사랑이 있습니까?

   "간절히 기다려온 그 사랑이 당신을 찾는다면..." 우리 가슴속에 또아리를 틀고 있는 사랑의 추억을 불태우는 김홍신 신작 장편소설 [단 한 번의 사랑]
국내 최초 밀리언셀러 [인간시장]의 작가 김홍신이 손글씨로 써내려간 1,160매의 신작 [단 한 번의 사랑]이 드디어 독자들과 만난다.

   첫사랑의 비극적 상황을 알게 된 남자,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만 했으나 단 한 번의 인생을 후회 없이 살기 위해 돈과 명예를 훌훌 던져버리고 남자를 다시 찾아온 여자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에 독자들이 주목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여자의 행방 뒤에 숨겨진 우리나라 역사의 불운한 과거에 기인한다. 광복 70주년이 되는 해임에도 여전히 계속되는 친일 행적과 독립 운동의 공적을 제대로 밝히지 못하는 사회, 급속한 산업화로 인해 거대해진 재벌가의 어두운 이면보다는 발전의 혜택에 초점을 두고 극찬해 마지않는 사회 분위기, 그리고 정?재계의 비틀어진 욕망을 고스란히 답습하는 우리 자신 등을 되돌아보고자 작가는 이를 소재로 소설을 집필했다. 그 속에서 부정부패의 사회에 맞서 생존에 위협을 당하면서도 장편소설 [인간시장] 을 발표했던 30대 초반 청년 작가의 모습 또한 엿볼 수 있다.

   이 작품은 사랑의 영원함을 믿는 감수성 풍부한 독자들뿐만 아니라 정정당당한 사회를 염원하는 많은 독자들의 가슴에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 6월 명사의 지식강연
[나는 고작, 서른이다]의 정주영 저자강연회

- 일시 : 2015년 6월 3월 수요일 오후 6시 ~ 8시
- 장소 :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AV실 (로비 접수)
- 인원 : 선착순 50명
- 신청방법 : 중앙도서관 북삼매 홈페이지 -> 독서행사/활동 -> 명사의 지식강연 클릭!  (5월 셋째주 오픈예정)

 

담당 : 중앙도서관 불교학자료실 과장 최경진, Tel. 2260-3441, E-Mail : marsha00@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