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봄바람이 느껴지시나요?

 

 

 

 

 

 약간은 쌀쌀하지만, 햇빛은 따스한, 
벚꽃이 흩날리는 4월이 왔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이 음원 차트 1위를 했다죠?

 이렇게 꽃이 피는 계절이 되면 싱숭생숭, 감성에 젖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봄은 책과도 어울리는 계절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혹시 곧 있을 중간고사 때문에 봄을 즐기지 못하시는 동국인 분들!

저희 학교에서도 충분히 봄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 아시죠?

 

 

봄 기운과 함께하면 좋을 신착도서 20권 소개해 드릴게요 :)

모두모두 중간고사 화이팅입니다!

 

 

 

책 제목을 클릭하시면,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검색결과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인문분야 신착자료

 

 

 

마거릿 대처의 보수혁명

 

저자 : 서규석, 박대성, 김종범

출판사 : 리북

출간일 : 2013.03.08

 

리뷰보기

 

 마거릿 대처 수상 재임기를 중심으로 그녀의 보수주의 정치활동에 대해 개관한다. 그녀의 정치활동 전반에 대해 입문서 격으로 브리프 하듯이 수상 재임기 주요 이슈들을 정리하고 있다. 저자들은 보수주의 정치인의 대명사 대처를 결 그대로 보수적 관점에서 조망하고 기술한다. 하지만 보수주의의 확증과 올바름에 대한 논증을 위해 20여 년 전 그녀를 우리 현실에 끌어온다기 보다는, 그녀의 집권에서 퇴임까지 당시의 영국을 보수혁명으로 이끈 그녀의 보수주의 정치활동의 소개라는 일차적 목적에 충실하고 있다.

 

 

뉴욕의 책방

 

저자 : 최한샘

출판사 : 플레이그라운드

출간일 : 2012.12.25

 

리뷰보기

 

 맨해튼 브루클린 구석구석 숨어 있는 서점 찾기 『뉴욕의 책방』. 대형서점과의 경쟁 속에서 당당히 살아남은, 작지만 저마다의 개성을 지닌 뉴욕의 작은 책방과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우연한 기회로 뉴욕의 헌 책방을 방문한 저자는 그곳에 매력을 느끼게 됐고, 그 계기로 뉴욕에 존재하는 수많은 인디서점들을 직접 방문했다. 이 책은 저자가 방문한 서점들 중 마음을 사로잡은 스무 곳의 서점에 대한 이야기다.

 

 

 

히토리 시즈카

 

저자 : 혼다 테쓰야

출판사 : 씨엘북스

출간일 : 2013.03.29

 

리뷰보기

 

 나무만 보면 숲을 보지 못한다. 수사에서 자잘한 곳에 신경을 쓰다 보면 정작 전체적이며 중대한 단서는 놓쳐버린다는 뜻이다. 『히토리 시즈카』에 등장하는 형사들은 이 사실을 깊이 깨닫고 범인을 체포하기 위해 철저하게 반경을 좁혀간다. 하지만 그들은 그 숲이 상상 이상으로 크고 깊다는 것을 미처 깨닫지 못한다. 다섯 건의 살인 사건. 과연 형사는 진실을 보았을까? 현재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저자 혼다 테쓰야의 연작 경찰 소설!

 

 

 

 

검은 예언

 

저자 : 러디어드 키플링

출판사 : 지식의 숲

출간일 : 2013.03.25

 

리뷰보기

 

 《정글 북》의 작가 러디어드 키플링의 미공개 미스터리 단편선 『검은 예언』. 고딕 소설의 전성기에 키플링이 썼던 미스터리 단편선으로, 호러와 판타지를 아우르는 미스터리 10편이 수록되어 있다. 스티븐 존스가 엮은 《키플링의 판타지ㆍ호러 이야기》를 참고하여, 키플링이 1882년부터 약 7년간 인도에서 저널리스트로 활동했던 시절에 잡지에 기고한 단편을 추렸다.

 

 

 

조선침략 참회기

 

저자 : 이치노헤 쇼코

출판사 : 동국대학교출판부

출간일 : 2013.04.10

 

리뷰보기

 

 오늘날 일제 식민 치하의 기억들은 시간을 구실 삼아 사람들의 뇌리에서 퇴색해 가고 있다. 우리 할머니 ㆍ 할아버지가 겪었을 좌절과 고통의 순간들이 옛이야기 속 풍문이 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가해자의 사죄와 피해자의 용서, 그리고 둘 사이의 화해라는 상식적인 절차를 밟지 않은 이 불편하고 부당한 관계가 현재의 한국과 일본 사이를 가로지르고 있었다. 그런데 이러한 때에 일본 불교 조동종이 일제의 조선 침략 당시 해외 포교라는 미명하에 저지른 반불교적 행태들을 숨김없이 고백하고 참회하는 책을 펴낸 스님이 있다. 조동종의 이치노헤 쇼코 스님. 스님은 이 책이 대한불교조계종 종립대학인 동국대학교출판부에서 나와 주길 희망했고, 『조선 침략 참회기 - 일본 조동종은 조선에서 무었을 했나』라는 제목으로 번역 출간되었다.

 

 

 

 

              사회분야 신착자료

 

   

적의 칼로 싸워라

 

저자 : 이명우

출판사 : 문학동네

출간일 : 2013.02.20

 

리뷰보기

 

 『적의 칼로 싸워라』는 한양대 이명우 교수가 다양한 비즈니스를 경험하며 겪었던 생생한 실제사례와 ‘아웃사이드인 마인드’ ‘업의 개념’ ‘마켓센싱’ ‘풀ㆍ푸시전략’ 같은 체계적인 경영의 방법론을 씨줄과 날줄로 촘촘히 엮어, ‘다름’을 경영하는 24가지 방법을 제시한 것이다. 하나의 본질이란 바로 ‘다름’이다. 창조와 창의란 ‘기존’과는 다른 것을 의미하며, 차별화란 ‘남’과 다른 것, 혁신은 ‘지금까지’와 다른 것을 뜻한다. 이에 저자는 달라지기 위한 방법으로 ‘적의 칼로 싸우라’는 화두를 제시한다.

 

 

 

스마트 오피스

 

저자 : 이병하, 박세정, 조현국

출판사 : 민음인

출간일 : 2013.03.08

 

리뷰보기

 

 스마트하게 일하기 위한 첫 번째 전략 공간 혁명 『스마트 오피스』. 이 책은 스마트 워크의 개념부터 이를 가능하게 만드는 사무 공간인 ‘스마트 오피스’를 실제 구현하는 법까지 안내한다. 스마트 오피스를 도입해 경영 혁신을 일으킨 기업의 실례를 통해 스마트 오피스 도입 및 진행 과정, 향후 발전 과제 등을 함께 제시한다.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

 

저자 : 조용호

출판사 : 미래의창

출간일 : 2013.01.30

 

리뷰보기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는 경계가 사라지는 빅블러 혁명으로 인한 변화들과 그 의미, 그리고 우리들이 미래를 만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자세를 살펴본다.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어떻게 우리 삶이 달라지고 있는지 전달하는 이 책은 변화의 흐름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오히려 기회로 삼아 알뜰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아주 정상적인 악

 

저자 : 라인하르트 할러

출판사 : 지식의 숲

출간일 : 2013.02.15

 

리뷰보기

 

 세계적인 법정신의학박사가 밝힌 인간 본성에 대한 진실『아주 정상적인 악』. 이 책의 저자인 라인하르트 할러 박사는 300명이 넘는 살인 범죄자를 분석하여 악의 근원을 찾고자 노력했다. 이 책은 이해할 수 없고 표현할 수 없는 악의 측면들을 구체적인 사례들과 범죄 스토리, 악행에 관한 실제이야기를 통해 들려준다. 또한 악에 대한 다양한 이론을 소개하고, 생물학, 신학, 유전자 연구, 정신병학 등 다양한 학문을 바탕으로 악의 존재를 전달하고, 개별적인 사례들을 통해 악의 실체를 밝혀냈다.

 

 

 

 

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

 

저자 : 랜디 게이지

출판사 : 사공

출간일 : 2013.03.22

 

리뷰보기

 

 성공의 법칙이 변하고 있다『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 무일푼에서 부자가 된 전형적인 미국 신화의 주인공인 저자 랜디 게이지가 우리가 왜 전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는 일이 실패로 이어지는지를 분석하여, 역발상가와 비판적 사상가로 거듭나서 부를 창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알려준다.

 

 

 

 

        자연분야 신착자료

 

 

칼로리 앤 코르셋 

 

저자 : 루이스 폭스크로프트

출판사 : 삼화

출간일 : 2013.03.01

 

리뷰보기

 

 영국의 의학사가 루이스 폭스크로프트가 들려주는 인류의 다이어트 2천 년의 역사 『칼로리 앤 코르셋』. 저자는 이 책의 작성을 위해 직접 다이어트에 돌입하여 매일 아침 몸무게를 재고,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하면서 신경질적으로 변하는 자신을 발견하고는 진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다이어트의 긴 역사를 면밀히 파악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비만에 대한 당대의 인식과 각양각색의 다이어트 처방법의 변천사를 되짚어가면서 비만과 윤리의 문제, 사회구조의 변화, 미적인 측면 등 다이어트를 교차하는 수많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강박적인 다이어트에 포위당한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다이어트는 무엇이어야 하는지를 제안한다.

   

바이러스 폭풍 

 

저자 : 네이선 울프

출판사 : 김영사

출간일 : 2013.02.28

 

리뷰보기

 

  치명적 신종, 변종 바이러스가 지배할 인류의 미래와 생존 전략 『바이러스 폭풍』. 독창적 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바이러스 전문가인 네이선 울프가 밝힌 파괴적 바이러스의 정체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세계보건기구의 전염병 경보단계 중 최고 위험등급에 해당되는 세계적으로 전염명이 대유행하는 상태를 의미하는 말인 판데믹이 새로운 형태로 처음 나타난 때를 철저하게 추적해 그런 유행병이 전 세계로 확대되기 전에 철저히 파악해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한다.

 

 

국가가 장기를 약탈하다

 

저자 : 데이비드 메이터스, 톨스턴 트레이 외 3명

출판사 : 시대의 창

출간일 : 2013.03.04

 

리뷰보기

 

 중국의 생체장기 적출에 관한 보고서『국가가 장기를 약탈하다』. 장기 약탈에 중국 국가기관이 깊이 관여하고 있음을 보고한 책이다. 중국에서는 2000년부터 9년간 매일 6~22명가량의 살아 있는 수감자가 장기를 적출당하고 살해된 것으로 추정된다. 4개 대륙의 의사, 변호사, 교육자, 연구자, 정치가, 저술가 등 12명이 모여 서로의 관점과 견해를 공유하여 중국의 생체장기적출 문제를 저지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미술관에 간 화학자

 

저자 : 전창림

출판사 : 어바웃어북

출간일 : 2013.02.28

 

리뷰보기

 

 『미술관에 간 화학자』는 과학자의 눈으로 본 미술에 관한 이야기, 미술과 함께하는 과학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명화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화학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미술의 태생적 기원을 화학에서 찾아보고자 한다. 에이크, 밀레, 휘슬러, 미켈란젤로, 브뢰헬, 틴토레토 그리고 김홍도, 신윤복, 장승업 등 우리 화가들까지 조명하며 명화에 담긴 과학에 대해 재미있게 이야기하고 있다.

 

 

DNA 발견에서 유전자 변형까지

 

저자 : 존 판던

출판사 : 다섯수레

출간일 : 2013.01.15

 

리뷰보기

 

 미래과학 로드맵 시리즈 2권. 유전자변형의 과학적 실체와 논란의 이유, 연구의 향방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1869년에 이루어진 DNA의 발견을 시작으로 DNA의 암호 해독 및 역학 연구에 이어 유전자변형, 유전자재조합 식품 생산까지 이어진 과학사를 짚어 본다.
유전자변형 생물체와 관련된 기초 지식을 제공하면서 유전자변형 생물체의 제조 과정, 종류 및 이용 사례를 살펴본다. 또한 국내외 유전자변형 생물체의 최신 연구 동향과 우리나라의 식품 및 환경에 대한 안전성 평가.관리 제도를 소개하고 있다.

 

 

 

 

 예술분야 신착자료

 

 

 

우리 절집의 옛이야기와 한담

 

저자 : 김영숙

출판사 : 운주사

출간일 : 2013.01.24

 

리뷰보기

 

『우리 절집의 옛이야기와 한담』의 앞부분에는 저자 방식대로 각색한 절집 관련 이야기가, 뒷부분에는 절집을 여행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를 엮어 배치하고 있다. 금련산 마하사와 금정산 범어사, 팔공산 파계사, 태백산 정암사 등의 절 이야기가 담겨 있다.

 

미디어 아트 : 예술의 최전선

 

저자 : 진중권

출판사 : 휴머니스트

출간일 : 2009.06.08

 

리뷰보기

 

 매일 같이 컴퓨터를 키고 끄며 핸드폰을 분신처럼 휴대하는 일상적인 삶의 모습에 담긴 생성, 쌍방향성이라는 이미지를 통해 '중심의 상실'이라는 새로운 미학적 패러다임을 실천하고 있는 미디어아트를 소개한 책이다. 현재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의 강연과 인터뷰를 통해 미디어 아트가 실천하는 새로운 미학을 만나볼 수 있다.

 

 

스튜디오 필로  : 철학이 젊음에 답하다

 

저자 : 올리비에 푸리올

출판사 : 푸른숲

출간일 : 2010.05.20

 

리뷰보기

 

 영화와 철학이 만난 신개념 철학 강의『스튜디오 필로, 철학이 젊음에 답하다』. 철학교수자격을 소지한 영화감독이자 소설가인 올리비에 푸리올이 2005년부터 매주 토요일 파리의 한 영화관에서 진행한 철학 강의 '시네필로'는 프랑스 젊은이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프랑스에 새로운 철학 읽기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이 책은 강연의 1시즌에서 다룬 데카르트와 스피노자 철학의 핵심 내용을 모은 것이다. 의지, 의심, 자유, 정념, 고매함, 만남, 모방, 의식, 상상력, 인식이라는 열 가지 철학 개념들을 약 서른 편의 영화를 통해 생생하게 설명한다.

 

릴케의 로댕

 

저자 : 라이너 마리아 릴케

출판사 : 미술문화

출간일 : 1988.02.27

 

리뷰보기

 

 독일 서정시인 릴케가 조각가 로뎅의 예술세계를 살핀글. 삶, 이 놀라움/ 자연의 힘 2개 장으로 나누어 로 뎅의 조각작품 사진과 함께 그의 위대한 예술을 문화 사적으로 조명했다.

 

 

 

지속가능한 실내디자인

 

저자 : Penny Bonda, Katie Sosnowchik

출판사 : 기문당

출간일 : 2013.02.05

 

리뷰보기

 

『지속가능한 실내디자인』은 ‘지속성’이라는 주제를 이해시키고 환경디자인의 가치를 담은 책이다. 전형적인 실내디자인과 지속가능한 디자인의 차이를 설명해, 관련 분야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속가능한 건설부지, 물의 효율성, 에너지 이슈, 실내 환경의 품질로 나눠 디자인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