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중앙도서관은 연간 출입 인원 177만 명에 달하는 학습, 문화, 연구 활동의 구심점입니다. 150여 만 권의 보유 장서 중에는 국보 1점, 보물 13점을 비롯하여 각종 대장경 및 고서 3만 여 책이 포함되어 있어 가히 불교 및 종교학 자료의 보고라고 할 만 합니다.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난 도서관 환경, 그러나 자료실 열람테이블은 그대로"

 

 

  그동안 각종 국고사업, 기부금 등을 통하여 도서관 환경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런 덕에 이제는 중앙도서관이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학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료실 내의 학생들이 공부하는 열람테이블은 아직 수십 년 전 그대로입니다. 새로 조성된 공간과는 환경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경기 침체, 최저 임금 인상, 반값 등록금... 여러 가지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좀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중앙도서관이 동문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도서관에서 가장 빛나는 젊은 시절을 보내셨던 동문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주시기로 하셔서 첫 걸음을 떼게 되었습니다. 학교에 대한 사랑을 기부 마라톤을 통하여 구현한다는 제안으로, 현재 83학번을 시작으로 각 학번별로 릴레이 형식으로 열람테이블 교체를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중앙도서관 동문 기부 릴레이 캠페인,

83학번부터 학번별로 릴레이 형식으로 열람테이블 교체 진행 예정"

 

 

 

 

 

 중앙도서관은 기부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분 한분에 대한 기억을 소중히 간직하고자 합니다.  대학의 심장 중앙도서관, 동국의 Pride로 다시 태어나겠습니다.

 

 

윤주영 팀장(중앙도서관) Tel.2260-3446, E-Mail : alisa@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