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에서는 소장 장서의 가치 향상과 다양한 학술 자료의 수집을 위해 지속적으로 자료 기증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하계 방학 중에는 퇴임하신 법학과 한상범 교수님, 연극학부 김방옥 교수님, 영문과 김정매 교수님 이렇게 세 분의 명예교수님과 컴퓨터공학과 최은만 교수님, 조인수님(63년 본교 경제학과 졸업)의 도서 기증이 있었습니다.

 

 

"한상범김방옥, 김정매 명예교수, 최은만 교수, 조인수 동문의 도서 기증"

 

 

 특히 퇴임하신 법학과 한상범 명예교수님은 평생 모으신 귀중한 장서 약 150박스 분량을 기증해주셨는데요.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아우르는 다양한 주제분야의 도서들이라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상범 교수님은 민족문제연구소 소장과 대통령 소속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셨고, 한국 법학교수회 회장, 참여연대 고문 등으로 활동하셨습니다.

 

"특히 법학과 한상범 명예교수, 다양한 주제의 평생 모은 150박스 분량 기증"

 

 

 한상범 교수님은 평생 학자로서 학문적 입장과 삶의 궤적이 일치하는 보기 드문 지식인이며, 법학계의 대표적인 ‘반골’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교수님의 기증장서는 그 양이 상당하여 현재 도서관에 임시로 보관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이용자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정리할 예정입니다.


 

 

 

 학교를 사랑하고 후학들을 아끼는 마음에서 평생 수집한 귀한 장서를 선뜻 기증해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기증해주신 도서는 도서관에 비치하여 교수 및 학생들에게 연구. 학습자료로 제공함으로써 기증자의 고마운 뜻에 보답하겠습니다.

 

 

한송이 계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관리팀) Tel.2260-3450, E-Mail : syhan@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