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서 열람이 필요한 분들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중앙도서관은 2018년 전자도서관 시스템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그 동안 서류로 작성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던 고서열람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고서는 고서실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귀중본이나 원문이미지가 제공되고 있는 고서를 제외한 고문헌 자료는 우리대학 구성원을 포함하여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는 누구나 열람할 수 있습니다.(고서실 운영지침 제6조 제1) 

   고문헌 자료를 열람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사전에 열람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는데요, 기존에는 사무실에 직접 방문하여 종이로 된 열람신청서를 작성하거나 혹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방문이 어려운 경우는 중앙도서관 고서 전용 이메일(oldbook@dongguk.edu)을 통해 신청하였습니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이러한 열람신청 방법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행정의 효율화를 위해 2018년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개편 시에 언제 어디서든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메뉴를 개발하여 탑재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고문헌 자료를 열람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도서관 홈페이지(lib.dongguk.edu) > 서비스 > 자료이용 > 고서열람신청 메뉴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시에는 필수 입력사항이 있으니 누락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성명, 소속, 전화번호, 이메일, 이용일자 및 시간, 자료명, 청구기호, 이용 목적, 확인번호, 개인정보 동의 등) 

   자료의 열람에 관한 사항은 기존과 동일하며 세부적인 내용은 고서실 운영지침”(도서관 홈페이지 > 안내 > 도서관 소개> 규정/지침 > 지침 > 고서실 운영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 고서열람신청 방법 1.

고서열람신청 방법.pdf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