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은 ACE사업의 지원으로 바이오메디캠퍼스 상영바이오관 지하1층에 IM Zone(Information Multimedia)을 신설하였습니다.


 IM Zone은 ICT 기반 교육과 학습, 문화와 교류가 있는 첨단 디지털 공유 공간으로, 복합문화공간과 학습공유공간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각 코너를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VOD 감상코너는 기존의 DVD 방식이 아닌 VOD(Video On Demand) 방식으로 운영하여 최신 영화를 여러 이용자가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도서관 200% 활용하기에서는 IM Zone 내 VOD 감상코너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좌석 배정 후 영화 재생전까지의 과정을 아래와 같이 그림으로 도식화해 보았습니다.

 

 


 
 다음으로 TV 혹은 PC화면의 메뉴(최신작, 전체, 장르별, 국가별, 관람등급, 프리미엄, 다시보기)를 보고 목록을 선택합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신작영화 20편을 선택하여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매월 자동 갱신)

 

 

 

 

1) 메뉴

 

 

  ‣ 최신작 : 최근에 등록된 영화 목록을 보여줍니다.
  ‣ 전  체 : 모든 콘텐츠 목록을 보여줍니다.
  ‣ 장르별 : 장르별 영화 목록을 보여줍니다.
  ‣ 국가별 : 국가별 영화 목록을 보여줍니다.
  ‣ 관람등급 : 관람등급에 따른 영화 목록을 보여줍니다.
  ‣ 프리미업 : 준비중
  ‣ 
다시보기 : 준비중

 

 

 2) 검색

 

키워드로 영화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영화 목록 (이미지 클릭)


 영화는 원형 모양으로 보여지며 영화를 선택하면 맨 앞으로 이동합니다. 맨 앞에 있는 영화를 선택하면 상세 정보 화면이 보여집니다.

 

4) 상세정보

 

영화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보여줍니다.
 

 

 

  : 재생 버튼 , 선택한 영화를 시청합니다.

 

 이 외에도 출력코너, 스캐너, 정보검색코너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곳들이 있으니 오셔서 차근차근 둘러보시고 이용해주시기를 바랍니다.


 IM Zone은 다양한 정보 제공과 통합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교육과 연구지원의 수월성을 제고하여 참사람 열린교육과 창의인재 양성의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웅갑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8623, E-Mail : ugkim@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