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기증을 부린 지난 하계 방학 중에도 중앙도서관으로의 자료 기증은 계속 되었습니다. 또한, 중앙도서관의 다양한 연구·학술 지원활동을 위한 기금 모금 작업도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방학 중에 진행된 각종 기증·기금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김선근 명예교수 도서기증

 

 

 본교 이사로 재직 중인 김선근 명예교수님이 평생 수집한 중요 자료 약 500여책을 기증하셨습니다.  기증 자료 중에는 간디의 모든 것이 담긴 CWMG 컬렉션을 포함해 우파니샤드(Upanisad), 베다(Veda), 아타르바베다(Atharva-veda), 바가바드기타(Bahagavad gita) 등 고대 인도철학 및 인도, 종교 등과 관련한 각종 저작물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종교 일반, 불교 및 철학 등에 대한 각종 학술서와 사전류 등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교내 불교 및 철학 분야 연구자들에게 중요하게 활용될 예정입니다. 

 

 

  8월 22일(월) 11시 30분 중앙도서관 컨퍼런스룸(3F)에서 진행된 도서 기증식에서 김선근 명예교수님은 “기증 자료는 유학시절의 고단함을 견디며 틈틈이 모았던 소중한 책들이다. 가치 있는 자료를 아낌없이 내놓는 기증의 선순환에 후배 연구자들이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씀하셨습니다. 중앙도서관에서는 해당 기증자료를 신속히 정리해 이용자들의 열람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주요 기부 소개

 

  본교 동문인 우인보 선생님과 충북 소재 대한불교조계종 석종사에서 각각, 1,000만원의 도서관 발전기금을 희사하셨습니다.

 

   

 

 

 

  중앙도서관에서는 해당 기금을 통해 양질의 학술자원 확충 및 각종 서비스 개선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기증자(처)의 도서관 발전 기금 희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창용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관리팀), Tel.2260-3448, E-Mail : inmysea@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