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BMC(Bio Medi Campus)가 설립되면서 바이오약학도서관이 2012년에 개관했습니다. 이용자들의 도서대출 이용률이 많아짐에 따라 중앙도서관과 바이오약학도서관과의 분관서비스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분관대출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중앙도서관이나 바이오약학도서관에 소장되어있는 자료를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신청도서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분관대출 서비스란?

 

 

 중앙도서관 소장자료를 바이오약학도서관에서, 바이오약학도서관 소장도서를 중앙도서관에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역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두 도서관의 자료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수받기 원하는 도서관을 설정하면 해당도서관의 자료를 대출 할 수 있습니다.

 

 

# 분관대출 서비스 어떻게 이용할까?

 

 

중앙도서관에 소장되어있는 자료를 바이오약학도서관(일산)에서 받아보고 싶다면?


① 도서를 검색해 소장처를 먼저 확인합니다.
② 도서상태가 대출가능이라면 분관대출서비스 아이콘 ‘B’를 눌러 신청합니다.

 

 

 

③ 자료수령도서관 ‘바이오약학도서관’ 확인 후 신청버튼 클릭합니다.
④ 신청 후 ‘분관도서도착’ 문자 및 E-Mail이 발송되었다면, 해당도서관에 방문하여 대출하면 됩니다.

 

 

 

# 분관대출 처리기간은?

 


 분관대출도서를 신청하면 자료를 받아보기까지 학기 중에는 1-2일, 방학 중에는 3-5일 정도 예상하면 됩니다 (공휴일이 끼어있는 날에는 대기일이 좀 더 길어 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분관대출 신청 현황 조회 및 취소


 

[도서관홈페이지] → [My Space] → [분관대출현황조회/취소]에서 신청내역을 확인하거나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단, 취소는 ‘신청중’인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신청이 접수된 후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분관대출 신청 시 유의사항

 

 


 분관대출도서 도착통보 후 3일 이내(대출기한일)에 미 수령 하게 되면 30일간 분관대출 서비스 이용이 불가 합니다. (2회 누적 시)


 

서울캠퍼스 소속학생이 바이오약학도서관에서 분관대출 수령 신청한 경우 또는 고양캠퍼스 소속학생이 중앙도서관에서 분관대출을 수령 신청하는 경우 취소처리 됩니다.

(소장처와 소속캠퍼스가 동일한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한됨)


연체도서가 있거나 연체료가 있으면 신청 및 대출할 수 없습니다.


대출제재 중일 경우, 대출한도를 넘을 경우 신청할 수 없습니다.

예약도서는 분관대출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도착통보 받은 예약도서를 분관대출로 받아보고 싶을 때는 해당도서관 담당자에게 별도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 문의처 : 중앙도서관 02-2260-8622, 바이오약학도서관 031-961-5471

 

 

 

김웅갑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8623, E-Mail : ugkim@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