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 바란다’ 코너에 글을 요청받고 어떤 바램을 말씀드릴까 고민하다가 현재 아주 만족스러운 점들은 계속 유지하여 주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그리고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은 더 나은 도서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적어봅니다.

 

# 감사 1 : 요청 도서 및 자료의 빠른 구입과 입수

 

 

 


 첫째, 요청 도서 및 자료의 빠른 구입과 입수에 감사드립니다. 사실 연구와 관련한 도서와 자료의 입수는 때때로 연구 진행의 걸림돌을 제거하여 목표를 향하여 나아가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빠른 시간 내에 필요한 도서와 자료가 연구자에게 도달하면 그만큼 빨리 연구의 진도를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Optical wireless communications : system and channel modelling with MATLAB’이란 도서를 도서관 자료구입신청을 통해 구입하여 연구에 잘 활용하였고 현재도 대출 중입니다.

 

# 감사 2 : 명사의 지식강연, 독서클럽 같은 다양한 행사 진행

 

 

 

 


 둘째, 명사의 지식강연이나 독서클럽과 같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서관이 단지 책을 빌려보거나 앉아서 책을 보는 장소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학생들과 저자 또는 외부명사들을 이어주고 학생들을 교수들과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도서관이란 장소가 학생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장소이기에 그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개선 : 대출기간 연장

 

 마지막으로 대출기간 연장에 대해서는 개선의 의견을 드립니다. 현재 대출기간 연장이 2회로 제한되어있는데 연장 횟수의 제한을 없애거나 아니면 연장 횟수를 확대할 것을 제안드립니다. 현재도 대출기간 연장시 예약도서에 대해서는 대출연장이 불가하다는 장치가 있어 대출자가 도서를 장기간 독점할 수 없으므로 대출자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도서를 활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하면서 말씀드립니다.
방문할 때마다 달라진 모습에 깜짝 놀라게 되는 중앙도서관이 늘 우리 대학교 학생들의 중앙에서 고품질의 다양한 학술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주시길 기대하면서 글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글 / 황승훈 교수(전자전기공학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