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실은 방학 동안의 내부 새단장을 마치고 정보의 숲 'IF(Information Forest) Zone'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기존의 이용방법과 달라진 점들을 보기 쉽게 정리하여 앞으로 순서대로 소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좌석 이용(좌석만 이용)

 

 먼저 데스크 앞의 좌석 배정 PC에서 <좌석이용(좌석만 이용)> 탭을 클릭합니다.

  

자신이 이용 할 코너를 클릭한 후, PC의 오른쪽 스캐너에 학생증을 스캔해주세요.

                     

모바일 학생증으로 스캔 할 경우 새로고침 해서 신청 해주시고 오류가 난다면 앱을 껐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주세요.

이용 중인 좌석은 파란색으로, 이용이 가능한 좌석은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좌석을 선택하시면 좌석 배정과 이용 신청이 완료 됩니다. 
 

 - 첫 사용자는  <내정보변경>에서 비밀번호와 휴대폰번호를 설정하셔야 등록되어 이용가능합니다.  
 -
1회 사용시간은 120분입니다. 연장 시 본인의 좌석을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 해주세요.  
 - 
자리가 꽉 찼을 경우에 예약 시스템으로 넘어갑니다. 
 -
예약을 하실 경우, 빈자리가 생기면 우선순위로 자동 본인 핸드폰으로 문자메시지가 갑니다.             
 -
15분 안에 오셔서 데스크 옆 바코드기에 학생증을 스캔하시면 예약한 좌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 이용

좌석 배정 PC에서 <자료이용(자료/좌석이용)> 탭을 클릭합니다.

자료검색란에 필요한 자료를 검색합니다. (예시- 호빗)
자료제목을 클릭하신 후 이용코너좌석을 선택하고, 학생증 스캔을 완료하면 신청이 됩니다.
신청한 자료는 데스크에서 받아 가셔서 이용 하시면 됩니다.

* 아카이브/동국관에서 보관 중인 자료는 요청란에 작성 하시면 빠른 시간 이내로 가져와 IF Zone 에서 이용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자료를 반납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 처리됩니다. 


 이상으로 IF Zone 이용 시 가장 기초가 되는 좌석배정과 자료 신청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다음에는 각 구역별 사용 안내로 찾아뵙겠습니다. 
 

김웅갑 과장(중앙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팀), Tel.2260-8623, E-Mail : ugkim@dongguk.ed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