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사방으로 가득 들어찬 책들...! "저 수 많은 책더미 속에서 누가 괜찮은 책 한 권 골라주면 좋으련만..." 싶을 때가 가끔 있죠?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도석완씨가 추천하는 금주의 테마도서"

 

첫째! 특정 테마를 정하고, 그 테마와 관련된 도서들을 한 곳에 모아놓으면 좀더 흥미롭지 않을까

둘째! 테마도 시기에 적절한 것으로 선정하면 더욱 더 흥미를 갖지 않을까?

세째! 서로 연관성 있는 내용의 도서를 한 곳에 모아놓으면 자료찾기가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중

 

이런 고민에서 시작한게 바로 '금주의 테마도서'랍니다.

 

주 단위로 진행되기 때문에 주로 그 시기에 걸맞는 역사적 사건, 유명작가나 예술가의 출생 또는 사망일, 위대한 발명품의 탄생 등을 테마로 정해봤습니다. 또, 이용자분들이 제일 많이 지나다니는(연간 150만명에 달한다는 사실 아세요?) 2층 로비쪽에 아담한 전시대를 설치해서, 중앙도서관을 오고가며 편하게 구경하고 바로 대출까지 할 수 있도록 했죠. 물론, 전시하는 도서는 모두 바로 대출가능한 단행본 자료들이랍니다. 구경하다 마음에 들면 근처 대출실에서 대출하면 끝...!!!

 

3월부터 시작했는데 반응이 나름 뜨끈뜨끈하답니다...     대박

 

첫번째로는 <인도문화>, 다음으론 고흐 출생일에 맞춰 <빈센트 반 고흐> 관련 도서를 전시했고, 2013년 프로야구 개막시즌에 맞춰서는 <프로야구> 관련 도서를, 4월 10일 성철스님 출생일에 맞춰서는 <성철스님> 관련 도서를 준비했습니다.

 

<프로야구> 테마엔 어떤 도서가 있었는지 몇 가지만 살펴 볼까요?

 


야구가 야단법석

저자
기영노 지음
출판사
김영사 펴냄 | 2001-02-28 출간
카테고리
야구가 야단법석
책소개
-
가격비교

 


김석류의 아이 러브 베이스볼

저자
김석류 지음
출판사
시공사 | 2010-05-12 출간
카테고리
취미/스포츠
책소개
『김석류의 아이 러브 베이스볼』은 저자 김석류 아나운서가 들려주...
가격비교

 


야구의 역사

저자
조지 벡시 지음
출판사
을유문화사 | 2007-05-25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미국 정통 야구의 생생한 현장 속으로! 새로운 형식의 역사 읽...
가격비교

 

야구에 관한 간단한 호기심을 풀어볼 수 있는 도서부터, 전문적으로 야구에 대해 접근해 볼 수 있는 책까지 수십 여종의 도서가 전시되었답니다. 중앙도서관에서 갖고 있는 야구 관련 도서를 한 곳에서 모두 살펴볼 수 있는거죠.

 

오는 5월에도 재미난 테마도서 전시가 대기 중입니다.

 

- 5월 첫째 주 : 마키아벨리 (5. 3 마키아벨리 출생일)
- 5월 둘째 주 : 개교기념일 (개교기념일 기념)
- 5월 세째 주 : 부처님오신날 (부처님 오신날 기념)
- 5월 네째 주 : 성년의 날 (성년의 의미, 성숙한 인간의 자세 고찰)
- 5월 다섯째 주 : 피천득 (5. 29 피천득 출생일)

 

매 주에 해당하는 테마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따로 안내하고 있고 굳이 기억하고 있지 않아도 도서관 2층 로비에서 바로 확인가능하죠. 그러니까, 슬쩍 호기심이 느껴진다거나 관심이 간다거나 하는 주제라 판단되면 중앙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금주의 테마도서 코너에 꼭 들러 주세요...!!!

 

'금주의 테마도서'는 2013년 연말까지 쭈욱~ 이어집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